전북마인랜드로 마음 건강 쉽게 점검하세요
Last Updated :

전북마인랜드, 도민 정신건강 지킴이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들의 정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온라인 자가검진 플랫폼인 '전북마인랜드'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의 마음 상태를 손쉽게 점검할 수 있다.
자가검진 4단계로 간편하게
전북마인랜드의 자가검진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첫 단계에서는 스스로 마음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검진 결과를 확인해 현재 자신의 정신 상태를 파악한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마지막 단계에서 주거지 인근의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되어 전문 상담 및 치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문 상담과 치료 연계까지 원스톱 서비스
특히 우울증이나 자살 위험 등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결되어 전문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도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기 문자 알림 서비스를 통해 주기적으로 마음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정신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도민과 함께하는 건강한 마음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전북마인랜드' 개설을 통해 도민 모두가 자신의 마음 건강을 스스로 챙기고, 필요할 때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건강한 정신은 행복한 삶의 기본이라는 점에서, 이번 서비스는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건강한 마음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전북마인랜드로 마음 건강 쉽게 점검하세요 | 전북진 : https://jeonbukzine.com/3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