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추석에도 정상 운영하며 요금은 평일!

Last Updated :

추석 연휴 아이돌봄서비스 운영 안내

올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아이돌봄 서비스는 휴일 가산요금이 아닌 평일 요금이 적용됩니다. 이는 부모들이 출근하는 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조치로, 아이돌봄 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공휴일과 야간에 이용할 경우 통상 요금의 50%가 가산되지만, 연휴 기간에는 시간당 1만 1630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줍니다. 이를 통해 많은 가정들이 부가적인 비용의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반드시 사전에 서비스 제공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폭력 피해자 및 위기 청소년 상담 서비스

이번 연휴 기간에도 여성가족부는 폭력 피해자 및 위기청소년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정상 운영합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등의 피해자들은 24시간 운영되는 여성긴급전화 1366를 통해 긴급 상담 및 구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 상담을 위해 '딥페이크' 성적 허위 영상물에 대한 지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폭력피해자 보호 서비스는 신속하게 도움을 제공하며, 피해자들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도 뒷받침됩니다. 해바라기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의료, 법률, 수사 등 통합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피해자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있습니다.


  • 아이돌봄 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 연휴 기간에는 평일 요금이 적용되며, 시간당 1만 1630원입니다.
  • 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24시간 상담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방법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서비스 제공기관에 문의하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각 서비스 제공기관마다 아이돌보미 수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의 전화는 1577-2514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들이 출근하는 경우에는 아이돌봄 서비스가 가족의 필수적인 지원 체계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현대 사회에서 가정이 겪는 다양한 돌봄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폭력피해자 지원 서비스의 중요성

폭력피해자 지원 서비스는 단순한 상담을 넘어, 실질적인 구조와 보호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등으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이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필요성은 피해자들이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사회적으로도 이러한 문제가 심각하다는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특히, 디지털 성범죄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범죄에 대한 지원도 포함되어 있어, 피해자들이 보다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 및 이주여성을 위한 서비스

다문화가족 상담을 위한 다누리콜센터 운영 부부·가족 갈등 상담 지원 13개 언어로 한국생활 정보 제공

다문화가족과 이주여성을 위한 지원 서비스는 다누리콜센터를 통해 운영됩니다. 센터는 13개 언어로 부부 및 가족 갈등 상담과 함께 한국생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긴급 구조 및 위기 개입을 위한 보호시설과의 연계 서비스 지원도 이루어져,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는 한국 사회의 통합과 다양성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게 됩니다.

가족 상담 및 심리 지원 서비스

가족과 관련된 심리 및 정서적 지원을 위해 가족상담전화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혼모 및 한부모가족에게 개인화된 상담을 통해 정서적인 지지와 지도를 제공합니다. 상담 전화 1644-6621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이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공감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청소년 보호 및 지원 서비스 운영 현황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쉼터와 청소년상담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됩니다. 이 서비스는 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상담 및 긴급 생활보호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쉼터(137곳)와 청소년상담1388이 연락 및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안전망이 됩니다.

민생 안정 서비스의 지속적 운영 계획

여성가족부는 추석 연휴와 같은 특별한 시기에도 민생 안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서비스들은 각 가정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필수불가결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습니다. 정부의 이러한 방침은 민생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이고, 가족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서비스 이용이 필요한 경우,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필요한 지원을 적절히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추석에도 정상 운영하며 요금은 평일!
아이돌봄서비스 추석에도 정상 운영하며 요금은 평일! | 전북진 : https://jeonbukzine.com/1446
2024-09-13 7 2024-09-14 1 2024-09-15 1 2024-09-19 2 2024-09-20 1
인기글
전북진 © jeonbuk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